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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 - 해외

The Prince of Nanawa

The Prince of Nanawa
클라리사 나바스 Clarisa NAVAS
210min 2K Color Documentary
제작단계포스트 프로덕션 단계
참가목적배급사 미팅, 해외 세일즈, 2차 판권 미팅
총예산235,000 USD
필요예산82,500 USD
확보예산
  • 아르헨티나 국립영화시청각예술연구소(INCAA)[아르헨티나 제작지원] : 30,000 USD
  • Programa Ibermedia[제작지원] : 50,000 USD
  • 문화예술 국가기금(FONDEC)[파라과이 제작지원] : 7,500 USD
  • Vitrine Filmes[브라질 및 스페인 배급지원] : 15,000 USD
  • Proimágenes Colombia[콜롬비아 제작지원] : 50,000 USD
LOGLINE

아르헨티나와 파라과이를 잇는 작은 다리. 사람들은 이 다리를 정신없이 가로지르며 상상 가능한 모든 것을 밀매한다. 이 아찔한 속도의 상황에서 나는 앙헬을 만났다.

SYNOPSIS

파라과이와 아르헨티나 국경에서 촬영을 하던 나는 우연히 앙헬을 만나게 됐다. 앙헬이 처음 내게 말을 걸었을 때, 나는 겨우 아홉 살인 소년이 두 나라로부터 잊혀진 장소에서 생각하고 궁금해하는 모든 것을 믿을 수 없었다.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고 1년 후 나는 그에게 함께 작업을 하자고 요청하기 위해 나나와로 돌아갔다.
The Prince of Nanawa 는 논픽션 영화로, 내가 앙헬을 만난 후부터 앙헬이 일상적으로 촬영한 영상일기와 기타 시각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이 이미지들은 서로 소통하고 더욱 깊이 있게 만들어주며 10년간 나와 앙헬의 만남에 동행해 왔다.

DIRECTOR’S STATEMENT

살다 보면 인생을 변화시키는 만남이 있는데, 그날 국경에서 앙헬과 나의 만남이 그러했다. 10년이라는 시간동안 쌓아온 이 이미지들은 우리의 유대감이 만들어지고 성장하는 과정을 증명한다. 어쩌면 영화는 약속이 될 수도 있고, 유대 또한 그런 힘이 될 수 있다. 발화된 말들이 우리가 하는 약속이 된다는 믿음의 힘. 가끔 나는 The Prince of Nanawa 가 차이에서 싹트는 사랑의 유형에 대한 영화, 근본적으로 다른 삶의 변화에 어떻게 동행해야 하는지에 관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앙헬은 꿈을 꾸었고 지금도 꿈을 꾸고 있다. 어쩌면 그 환상이 그를 둘러싼 모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그를 살아가게 만드는 것일지도 모른다. 계속하고자 하는 욕망으로,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리는 것처럼 보이는 이 시점에 영화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상상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가 가진 마지막 수단이다.

INTERVIEW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나 영감은 무엇인가요?
국경에서 우연히 앙헬과 마주친 일은 내게, 두 나라에서 잊혀진 것처럼 보였던 그곳에서 어린아이가 새로운 세상에 대해 말하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었다. 그 아이와 극도로 친밀감을 느낀 나는 앙헬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함께 영화를 만드는 것이 서로의 삶을 공유하기 시작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았다.
작품을 통해 관객이 느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만들어지는 감정보단, 이 영화는 질문을 던지게 될 것 같다. 가령,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무너지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삶을 더 견뎌낼 수 있게 할 수 있을까? 같은.
DIRECTOR
클라리사 나바스Clarisa NAVAS
1989년 아르헨티나 코리엔테스 출생.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의 개막작이었던 <천 명 중의 단 한 사람>(2020)과 <오후 세 시 축구경기>(2017)를 연출했다. <천 명 중의 단 한 사람>은 2020 전주국제영화제 국제경쟁 작품상을 수상했다.
<오후 세 시 축구경기>(2017), <천 명 중의 단 한 사람>(2020)
PRODUCER
에우헤니아 캄포스 게바라Eugenia CAMPOS GUEVARA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위치한 영화제작사 헨틸 시네(Gentil Cine) 소속. 베를린, 마르델플라타, 로테르담, 전주, 산세바스티안 등에서 열리는 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아트하우스 장편 및 단편 영화를 제작했다. 제작자로 참여한 작품으로는 <불의 딸들>(알베르티나 카리, 2018), <성냥팔이 소녀>(알레호 모길란스키, 2017) <롱 타임 노 슬립>(아구스틴 고도이, 2022), 멜리사 리벤탈 연출의 <더 프리티 원스>(2016)와 <더 페이스 오브 더 젤리피쉬>(2022) 등이 있다.
<불의 딸들>(알베르티나 카리, 2018), <아버지는 영화감독>(메르세데스 가비리아, 2020), <더 페이스 오브 더 젤리피쉬>(멜리사 리벤탈,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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