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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영화 ㅣ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

Nothing in Its Place

Nothing in Its Place
부라크 체빅 Burak ÇEVIK
튀르키예90min 4KColor극영화
진행상태기획개발단계
참가목적투자 유치, 제작사 미팅, 해외 세일즈
제작예산260,000 USD
필요예산125,000 USD
기확보예산
  • Asteros Film(자체 자금) : 65,000 USD
  • Fol Film(자체 자금) : 70,000 USD
LOGLINE

1978년 튀르키예에서 벌어진 무참한 학살 사건의 밤을 다룬 영화.

SYNOPSIS

1978년 10월, 폭력이 아닌 정치를 통해 좌파 혁명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 좌파 청년 여섯 명이 어느 집에 모여 자신들이 발행하는 잡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시작한다. 이윽고 깊은 밤, 두 명의 민족주의자가 무기를 들고 이 집을 습격해 이들의 손을 묶고 죽음으로 내몬다. <Nothing in its Place>는 실제로 1978년 튀르키예에서 벌어졌던 정치적 학살 사건의 밤을 묘사한다.

DIRECTOR’S STATEMENT

20대 초반에 아버지 서재에서 아무렇게나 빼 든 책이었다. 그 책에서 처음으로 1970년대 후반 한 무리의 좌파 대학생들이 자신들의 작은 집에서 어떻게 살해 당했는지에 관한 내용을 접했다. 내가 읽은 것은 살해범이 경찰 심문 과정에서 한 자백을 글로 옮긴 것이었다. 이 소름 끼치는 자백이 내 마음속에서 떠나지 않으며 나를 하나의 의문으로 이끌었다. 어떻게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 다른 사람을 죽일 수 있나? <Nothing in its Place>는 1978년 튀르키예에서 자행된 잔혹한 학살 사건의 밤에 초점을 맞춘다.
튀르키예의 정치사는 대립의 역사가 아니라 비대립의 역사라고 생각한다. 단일 시퀀스(단일 숏)로 구성된 이 영화는 내용과 형식 면에서 모두 튀르키예의 비대립적 정치 전통을 바탕으로 한다.

INTERVIEW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나 영감을 받은 부분이 있다면?
아카이브 자료를 바탕으로 여러 작업을 시도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 왔다. 나는 영화적 방식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언어를 찾고 구조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0대 초반에 아버지의 서재에서 꺼내 읽은 책을 기억한다. 1970년대 후반에 살해 당한 한 무리의 좌파 대학생들에 관한 내용이었다. 경찰 기록을 통해 끔찍했던 그날 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었다. 나는 이 이야기를 마음에서 떨칠 수 없었고, 하나의 의문을 갖게 됐다. 어떻게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 다른 사람을 죽일 수 있나?
관객이 영화를 보고 기억했으면 하는 장면이나 감정이 있다면?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영화를 보고 관객이 어떤 걸 느끼길 바라는지 전반적인 관점에서 말해 보자면, 1970년대 후반의 분열된 세상에서 발견되는 흔들림이 될 것 같다. 담배 연기와 갈색 벽이 계속해서 비치고,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인물들을 따라가는 카메라는 끊임없이 요동치며, 화면은 때때로 어둡거나 선명하지 않다. 동시에 영화 속의 젊은 대학생들을 통해 세상이 더 나은 곳이 되기를 꿈꾸는 것의 힘과 희망을 전하고 싶다. 무척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DIRECTOR
부라크 체빅Burak ÇEVIK
부라크 체빅. 1993년 튀르키예 이스탄불 출생. 폴 시네마 소사이어티를 설립하고 실험 영화 및 예술 영화 상영작을 큐레이션했다. 그의 영화 <더 필러 오브 솔트>(2018), <비롱잉>(2019), <망각의 형태>(2023)은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서 최초 상영됐으며, 그의 비디오 작품들은 로카르노국제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 마르세유국제영화제, 뉴욕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에서 상영된 바 있다.
<더 필러 오브 솔트>(2018), <비롱잉>(2019), <망각의 형태>(2023)
PRODUCER
부라크 체빅Burak ÇEVIK
부라크 체빅. 1993년 튀르키예 이스탄불 출생. 폴 시네마 소사이어티를 설립하고 실험 영화 및 예술 영화 상영작을 큐레이션했다. 그의 영화 <더 필러 오브 솔트>(2018), <비롱잉>(2019), <망각의 형태>(2023)은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서 최초 상영됐으며, 그의 비디오 작품들은 로카르노국제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 마르세유국제영화제, 뉴욕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에서 상영된 바 있다.
<더 필러 오브 솔트>(2018), <비롱잉>(2019), <망각의 형태>(2023)
카나트 도그라마치Kanat DOĞRAMACı
카나트 도으라마즈가 설립한 아스테로스 필름은 시청자의 특성에 맞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작자의 비전과 콘텐츠의 힘을 옹호하고 지지하는 진정한 신념을 바탕으로 개발 및 제작한 각종 프로젝트로 국내외적인 주목을 이끌어 냈다. 디지털 플랫폼, 나아가 극장을 위한 새 프로젝트들을 내놓으며 영화계에서 활발할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라 벨 인디프런스>(2019), <보호자>(2021), <아나톨리안 레오파드>(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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