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닫기

다큐멘터리 ㅣ 전주랩

사랑받을 자격(가제)

Deserve to be loved(working title)
이영미 LEE Youngmi
대한민국80minDCPcolor다큐멘터리
진행상태제작준비단계, 제작단계
참가목적투자유치, 제작사 미팅
LOGLINE

연애 중독자인 나는 항상 연애에 실패한다.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는 내가 외로움의 근원을 찾아가는 이야기

SYNOPSIS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자 감독인 나는 연애 중독자다. 꿈을 이루기 위해 20살에 홀로 서울에 상경한 후, 4년간 공백없이 네 번의 연애를 한다. 아름다운 로맨스를 꿈꿨지만 순탄치 않다. 내 생각대로 상대가 행동하지 않으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의심한다. 진정한 사랑이라고 믿었던 네 번째 남자친구 치타마저 “넌 너무 이기적이고 사랑을 받으려고만 해”라는 말과 함께 떠나간다.
슬픔도 잠시, 공허함을 이기지 못하고 또 다른 누군가를 찾아 나선다. 데이팅 앱을 통해 일주일에 3번씩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나를 보며 질문이 생긴다. 나는 왜 이렇게 외로울까? 누군가를 통해 완벽한 사랑을 받고자 하는 갈망은 무엇으로부터 시작된 것일까?
음양오행의 특성상 외로운 사주를 타고났을까? MBTI 성격 검사로 나온 INFP라는 유형이 외로움을 잘 타는 걸까? 그것도 아니면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엄마가 나를 두고 죽음을 택한 것에 대한 상처 때문일까? 나는 나의 외로움의 근원을 찾을 수 있을까?

DIRECTOR’S STATEMENT

병을 앓고 있다. 사랑하지만 사랑할 수 없다. 사랑받고 싶지만 사랑받을 수 없다. 이 병은 그런 병이다. 외로움이라는 병. 이 다큐멘터리는 외로움에 관한 기록이다. 피할 수만 있다면 피하고 싶다. 하지만 세상에 외롭지 않은 사람은 없다. 피할 수 없다면 즐기자. 나를 괴롭히는 외로움과 정면으로 맞서자. 외로움의 근원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는가? 나를 갉아먹는 범인인 외로움의 근원을 찾기 위해 나라는 존재를 펼쳐보고 기억을 파헤친다. 당신과 나의 외로움은 다르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맞닿아 있는 감정을 발견하는 순간, 당신도 실마리를 발견할 것이다. 단순히 외로움을 줄이는 게 목표가 아니다. 외로움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우리'를 이해한다. 때때로 우리를 나약하게 만들던 외로움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며 공존한다. 외로움은 결국 자신의 것이다.

DIRECTOR
이영미LEE Youngmi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과에 재학하며 다큐멘터리를 공부하고 있다. '나'를 들여다보며 세상을 함께 볼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있다. 본인의 외모 콤플렉스를 마주하기 위해 랩을 배우는 <언프리티 영미>를 제작했다. 내면의 감정과 결핍, 트라우마에 관심이 있다. 다큐멘터리를 통해 자신만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중이다.
감독: <언프리티 영미>(2018)
ASSISTANT DIRECTOR
김재은KIM Jaeeun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해 혐오와 차별을 말하는 다큐멘터리들을 읽고 공부하고 있다. 작년부터 세 고양이와 한 집에서 밥을 먹고 잠을 자며 동시에 길고양이들의 삶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최근에는 이문동 재개발 지역 내에 거처하는 길고양이들을 데려와 쉼터를 운영하는 캣맘들의 삶을 관찰하고 있다.
CONTACT dldudal97@gmail.com
전주사무처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2층 (54999)

T. (063)288-5433 F. (063)288-5411

서울사무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6 동극빌딩 4층 (04031)

T. (02)2285-0562 F. (02)2285-0560

전주영화제작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54999)

T. (063)231-3377